주변여행지

금능,협재해수욕장

투명한 맑은 물과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이곳 앞바다에는 비양도가 있다.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은 비양도까지 걸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게 한다.

비양도

비양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에 딸린 섬으로, 면적 0.587km2, 해안선 길이 2.5km, 63가구에 167명(2014)년의 주민이 거주하는 화산섬이다.
한림항에서 북서쪽으로 5km, 협재리에서 북쪽으로 3km 해상에 자리잡고 있다.
제주의 또 다른 섬 ‘비양도’는 하루에 세 번밖에 없는 배편 때문에 타지인의 발길이 뜸하다.
머무르는 섬은 아니고 마라도처럼 지나가는 섬이다. 21년 전에 처음 비양도를 방문했을 때는 아침저녁으로 두 번의 도선이 다녔다. 이제는 3번으로 늘어났다. 21년 동안 단 한 번의 도선 운항 수가 늘었다. 관광객들이 많이 오면 횟수는 더 늘어난다.
한림항에서 배를 타면 15분 후에 비양도 압개포구에 닿는다.

한림공원

한라산(1,950.1m)의 서쪽, 한림읍에 위치한 비경지대이다.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제주도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10만여 평의 대지에 하늘로 우뚝 뻗은 야자수군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한림공원은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가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며, 협재 쌍용동굴과 아열대 식물원 그리고 제주석, 분재원, 재암민속마을, 수석전시관, 사파리조류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갖추고 있다.

오설록

제주녹차문화의중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신화월드

제주 신화월드는 부지면적이 약 250만m2에 달하며 세계의 신화와 전설을 주제로 한 7개의 테마 존에 20여 가지의 놀이기구를 갖춘 가족형 테마파크, 대규모 쇼핑 및 다이닝 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 프리미엄급 호텔 시설에는 2000실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과 최고급 빌라, 제주 최초의 6성급 호텔, 럭셔리 스파, 국제회의나 전시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마이스(MICE) 시설이 마련된다.
아울러 1500여 개의 휴양 콘도미니엄과 빌라뿐 아니라 카지노 시설과 문화시설,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조성이 되어있다.